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46540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코바토 | 25/08/20 10:48 | 추천 7 | 조회 30

[자작유머] 불교에서는 죽거나 낙태당한 아기는 어떻게 될까요? +30 [10]

루리웹 원문링크 https://m.ruliweb.com/best/board/300143/read/71975710

불교에서는 죽거나 낙태당한 아기는 어떻게 될까요?


불교에서는 죽거나 낙태당한 아기는 어떻게 될까요?_2.png




불교에서는 죽거나 낙태당한 아기는 어떻게 될까요?_1.jpg



보통 임신 중에 죽거나 닉태당하거나, 태어나도 얼마 못가 죽은 아기는 태자귀 내지는 아기귀신이 되는데 이들은 원한을 품어 악령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런 귀신들은 불교에서는 어떻게 할까요?

보통 이런 경우는 지장경에 따르면 지장보살이 담당한다고 두루뭉실하게 쓰여있고 여기에 우란분경과 천도제 등이 결합하며 지장기도, 수륙천도제 등의 의식이 생겨납니다. 이를 텅해 지장보살이 태자귀나 아기귀신을 극락에 보내주죠.

또 힌편으로 낙태되거나 일찍 죽은 아이는 저승의 강 삼도천에서 돌탑을 쌓으며 부모의 극락왕생을 빌지만, 마귀들이 와서 그 탑을 무너뜨리는 고통을 당한다고도 합니다. 

이때 지장보살이 나타나 아이들을 품으며 날 어머니로 삼으라고 위로하며 달랜 후 구제한다는 이야기도 존재하죠. 아무튼 그런 이유로 영아 살해 풍습인 마비키가 성행하던 일본에는 아이 무덤에 지장보살상을 놓는 일도 있습니다.

즉 처음엔 두루뭉실하게 지장보살이 어련히 구해준다고 히던 게 나중에 구체적인 설화와 의식으로 확립된 거죠. 




[신고하기]

댓글(1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