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516448)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미국촌로.. | 04:39 | 추천 0 | 조회 94

파월 연준 의장 기자 회견 청취 소감 +127

SLR클럽 원문링크 https://m.slrclub.com/v/hot_article/1379507


ScreenShot_Tool__20250918042344.png

출처 야후

?

주식 오르기 원하는 사람들 중에는 파월 연준 의장이 너무 고지식하게 답변하여 주식시장에 안 좋다고 불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오늘 파월 연준 의장이 기자 답변을 하던 미국 주식시간 2시반부터 지수가 내려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기자 회견 끝나는 시점에는 거의 회복하였습니다.

?

오늘 기자 회견을 영어로 직접 들었습니다. 상당히 예민한 질문이 처음부터 나왔습니다. 마이런 경제 고문이 연준에 들어 온 것이 연준의 독립성에 문제 없는 가 하는 것이었습니다. 파월 연준 의장은 그런 질문에 아주 노숙하게 넘어 갑니다. 문제 없다고 하면서 그를 환영한다. 중간에 리사 쿡 이사 판결에 대한 질문도 나왔는데 파월 의장은 법원 판결에 대해서는 의견이 없다고 하였습니다. 연준의 기능에 대해 독립적인 기구가 다시 전반적인 리뷰를 하는 것도 받아들이겠냐는 예민한 질문에 그 것 가능하다고 하였는데 그 질문 자체가 문제가 있습니다. 지금 공화당이 미국 상하원 다수인 가운데 미국 의회에서 구성을 한 위원회가 중립적일 가 하는 점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

관세가 인플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질문에는 구체적인 답변을 하였습니다. 원래 미국 상품은 디플레를 보이다가 코로나 팬데믹 시절 공급난으로 인플레로 돌아섰는데 그 것이 2024년에 다시 완화되었는데 올해 들어 와서 상품 가격의 인플레가 1.2% 정도로 심각한 정도는 아니지만 그 것에 대한 설명은 관세로 밖에 할 수 없다고 답 하였습니다.

?

정리하면 파월 연준 의장의 임기는 내년 5월에 끝납니다. 다만 연준 이사로서의 임기는 2년 더 남았는데 트럼프는 이사도 사임하라고 요구하는데 파월의 선택은 어떨지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경제 대통령이라는 명예로운 자리를 무사히 마치려는 태도가 오늘도 보였습니다. 오늘 그의 기자회견은 중립적이었습니다. 원론적으로 예상에 벗어나는 것이 없었습니다.

?

지금 미국 경제의 문제는 트럼프입니다. 그는 법치가 아니라 임의로 관세를 위협하면서 기업들에게 향후 사업 계획을 세우기 어렵게 합니다. 그 것이 미국 고용이 부진한 이유입니다. 금리를 내리지 않아 미국 기업들이 고용을 못 하는 것이 아닙니다.

?

파월 연준 의장 30분 넘게 여러 질문을 친절하게 답변을 하는 태도를 칭찬하고 싶습니다. 그는 그에게 맡겨진 일을 충실히 하는 사람입니다.

?
[신고하기]

댓글(0)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