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종합 (4480672)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라이온맨.. | 25/08/28 18:20 | 추천 12 | 조회 517

추미애 "지귀연, 명백한 형사처벌 대상…대법원, 신속히 인사조치 해야" +57 [5]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humorbest&no=1787289

manipulate_img(this)
manipulate_img(this)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혐의 사건 재판장인 지귀연 서울중앙지법 부장판사에 대한 대법원의 신속히 인사조치를 촉구했다.

27일 추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귀연에 대한 인사조치 지연 개탄'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윤석열을 풀어준 지귀연의 룸살롱 접대 의혹이 불거진 지 벌써 5개월이 지났다"며 "대법원 윤리감찰관실이 조사에 착수했다고는 하나, 그 사이 접대 장소였던 룸살롱 샤르망은 문을 닫았고, 대법원은 '공수처 수사를 통해 밝혀질 사안'이라며 책임을 떠넘기기에 급급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몇 차례 접대가 있었는지, 무엇을 부탁받았는지를 떠나 650만원어치의 향응을 받은 사실만으로도 지귀연은 공직자로서 부적절한 처신을 한 것이며, 이는 명백히 형사처벌 대상"이라며 "명백한 증거가 있음에도 법원은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한 듯 5개월째 침묵으로 일관하고, 지귀연은 여전히 윤석열 내란수괴 재판을 담당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추 의원은 "대마불사(大馬不死)는 대형경제 사범 대기업 총수를 관대한 처분을 하고 방면할 때 사법부가 대기업 경영자는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 아무리 잘못이 크다고하더라도 내보내는 것이 낫다는 사법 자제의 논리였다"고 했다.

[신고하기]

댓글(6)

이전글 목록 다음글

6 7 89 10
제목 내용